내일신문 경북

경북교육청 영어교육 내실화 위한 영어회화 전문강사 연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5. 5. 8. 14:30

경북교육청 영어교육 내실화 위한 영어회화 전문강사 연수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에서는 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초, 중, 고등학교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질 높은 영어수업을 제공하기 위한 원격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북 교육청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2009년부터 말하기 중심의 실용영어 수업과 학생 맞춤형 수준별 영어수업을 실시하기 위하여 배치되었으며, 현재 도내에는 154명의 영어회화 전문강사가 근무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에서 EBS원격교육연수원에 위탁하여 실시하며, 영어 수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총 14종의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영어회화 전문강사가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연수 내용은 노래, 이야기, 멀티미디어 등을 활용한 영어지도 방법, 수업을 업그레이드하는 프리젠테이션 방법, 말하기, 쓰기 지도 방법 등 재미있는 영어수업을 위한 다양한 지도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15시간 내외의 집합 연수를 실시했으나, 지난해부터는 학교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더욱 다양한 연수 과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30시간의 사이버연수를 개설해 연수시간은 더 많이 확보하면서 예산은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금옥 교육정책과장은“경북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여 수업 능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원어민과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도 실시하는 등 영어 공교육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