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어린이날 행사 수목원 자연체험 프로그램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2. 14:45

대구 어린이날 행사 수목원 자연 속에서 자녀와 함께 소통하세요!



대구수목원에서는 대구 및 인근지역의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토요자연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이 프로그램은 신록이 넘쳐나는 봄에는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울긋불긋 단풍이 드는 가을에는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매주 토요일, 총 8회 운영된다.



대구 어린이날 행사 수목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 중 하루를 택일하여 신청을 하면 무료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회 40여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으로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주요내용은 대구 수목원 자연해설사와 함께 수목원의 식물들을 관찰하고 가족단위로 수목원 생태지도를 그려보는 것과 사용하고 버리는 휴지의 롤을 이용하여 개성이 물씬 묻어나는 연필꽂이를 만들어 봄으로써 자원의 재활용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들로 꾸며진다.



또한 대구 어린이날 행사 수목원 체험을 통하여 식물이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혜택은 물론 자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부모-자녀간의 협력활동으로 가족간의 소통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참가희망자는 대구수목원 교육연구팀(☎ 803-7270/640-4100)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3시간 정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