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 청송 진보초등학교 청소년흡연율 낮추는 금연실천 건강 선포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2. 02:36

경북 청송 진보초등학교 흡연예방 금연실천 건강 선포식



경북 청송 진보초등학교(교장 이성호)는 5월 1일(월) 비봉관(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초등학교 금연 선포식은 학교는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며, 직접적인 교육이 제공되는 곳이므로, 학교를 통해 효과적인 흡연예방사업을 실시하여 청소년흡연율 및 흡연 경험률을 낮추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선포식은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권유하겠다. 나와 주변사람을 위해 담배연기 없는 학교로 만들겠다는 내용으로 선서를 하였다.



경북 청송 진보초등학교 이성호 교장선생님께서는 ‘담배는 피우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예 배우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평생 흡연을 하지 않겠다고 자신에게 약속하고 가족이나 친척들에게 금연을 권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다.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선포식을 마친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초등학교 4학년 학생 박◯◯ 군은 ‘선포식을 통하여 다시 한 번 담배를 피우지 않아야겠다는 다짐을 하였고 담배를 피우는 우리 아버지께 건강을 위해 금연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해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