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KIC 구미공무원학원, 면접전문가초빙 면접반 오픈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9. 15:38

KIC 구미공무원학원,  면접전문가초빙  면접반 오픈



경찰직, 국가직 9급, 사회복지직, 소방직공무원 필기합격자가  발표됨에 따라 이번에는 수험생들이 면접 대비에 분주하다. 이번 국가직 9급 공무원은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중 최다 인원(4,910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면접 비중이 경찰직은 20%, 소방직은  10% 등으로 최종합격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구미공무원학원 KIC 김인철 원장은 설명한다.



이러한 시험은 단순히 필기점수가 높은 것만으로는 합격을 보장하지 않는다. 국가의 얼굴이 공무원인 만큼 면접을 통해 인성과 이미지 등 피면접자의 총체성이 종합 평가된다. 면접은 크게 개별면접과 집단면접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개별면접에서는 면접관 3인 정도가 피면접 1인을 상대로 하며 자기소개서에 쓰인 내용을 토대로 기본소양적인 것을 질문한다. 집단면접은 피면접인 3~5인 정도를 대상으로 시사적인 테마에 대한 찬반토론을 벌이는 과정이 평가된다.



면접은 많이 공부한 정도를 수량화한 필기시험과는 달리 피면접자의 총체적인 됨됨이를 평가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단답형의 물음보다는 피면접관의 가치관을 묻는 질문들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시생들은 시사적 질문과 토론에 대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구미공무원학원 KIC에서는 면접전문교수를 초빙하여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을 개강할 예정이다. 면접 수업은 이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기출 및 예상문제를 선별해 진행된다. 또한, 개인별 약점 및 강점에 대한 분석과 이를 토대로 공직자로서 당당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다.



 KIC 구미공무원학원  면접대표 교수인 김지은교수는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은 그룹 과정 및 개인지도로 진행되며, 더 나아가 스터디그룹을 진행해 맞춤 면접 합격률을 이끌어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IC 구미공무원학원 면접 수업은, 직렬별 개인 성향에 맞게 일대일 꼼꼼한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 외에 면접에 앞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지도가 들어간다는 특징도 있다. 한 마디로 KIC 공무원 학원에서의 면접 수업은 면접에 관련된 모든 과정이 전문적이며 합격을 부르는 수업을 실행한다고 할 수 있다.
문의: 1.8.9.9.-.8.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