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어지럼증과 두통 치료, 한의원의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1. 2. 7. 00:30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어지럼증과 두통 치료,

한의원에서 한방으로 치료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두통은 머리가 인체의 상부에 위치해 화나 열이 많은 자에게 많으나, 인체는 항상 같은 체온을 유지하려 해서 인체 겉이 병들어서 오면 외감이라 하고 내 몸속에서 발생하면 내상이라 하며 외감과 내상이 아니라면 식적 담음 사혈(어혈)이라 합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외감이란 말은 외감 육기이며 현대에 와서 감기라 하니 그 증상은 머리가 아프고 열이 나며 춥고 몸과 관절이 아프며 땀이 나기도 하고 안 나기도 하면서 기침과 가래를 동반하고 심하면 설사 복통까지 일으킵니다. 감기가 내상을 일으키면 증상이 기침 천식 위주이며 오장육부에 따라 다른 증세가 나오는 이치입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내상을 감기와 차이점으로 보면 두통과 어지러움증과 이명 안통과 구내염 그리고 비염과 인후병이 있으나 미열(열이 높지 않고)과 몸의 통증이 간혹 발생하거나 통증이 없는 것입니다.

 

인체내의 기와 혈은 좌주기 우주혈하니 그 양상이 두 가지로 기는 상행하는데 혈허(피가 부족)로 피가 못 가서 발생하면 주로 좌측으로 두통이 나옵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혈은 하강해야 하는데 화로 안 내려가서 발생하면 주로 우측으로 두통이 나옵니다. 음양 중 양은 상체를 관리하고 음은 하체를 관리하니 양기가 많다면 병적으로는 화나 열이라 하는 것이 요통증이 심하여 참을 수 없을 정도이면 실화 실열이라 하고 화는 몸에 열은 없으면서 주로 백회부나 양미간에 많고 신경성 두통과 편두통이 많습니다. 열은 몸이 열나면서 갈증과 맥도 빠르니 주로 감기나 열많은 음식을 과식한 경우가 많고, 뒷골이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음혈이 많다면 병적으로는 수와 습이라 하는 것이니 습담이며 상체는 풍습이 많고 하체는 한습이 많아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니 대개 상한음증(찬 기운에 소화기가 상함)과 습담(기름진 음식) 식적(만성적인 위장병) 사혈(타박상)으로도 두통이 옵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어지럼증은 두통과 거의 같은 원인이며 빙글빙글 도는 증과 눈앞이 캄캄해지며 별이 보여 빈혈이라 치부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 원인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매나 건망증과 중부증(반신불수)등이 되는 원인이 될 것입니다.

 

구미두통치료-소리청한의원 두통의 한방치료 ☞ 만성 두통과 어지러움은 표병이니 화를 없애는 방법으로 온산법(미지근한 것으로 화를 없앤다)으로 치료를 하고, 중풍으로 인한 두통과 어지러움은 열극생풍으로 간이 화열을 받아 생긴 것이니 화열을 치료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서 구미두통치료,구미두통,구미소리청, 소리청한의원, 구미 두통 한방치료, 구미어지럼증, 구미어지러움증치료,구미이비인후과, 구미한방이비인후과를 검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수 있습니다.

 

구미두통치료한의원 소리청한의원 김재영 원장(한의학 박사)

소리청한의원 구미점 054)441-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