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초등부모교육 진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5. 5. 31. 20:09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초등부모교육 진행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월 진행되고 있는 초등자녀 부모교육은 자아발달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초등학생 시기 자녀의 발달과정 이해와 올바른 양육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효율적인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관 내에서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부모교육을 언제든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한 자체 브랜드 교육 프로그램이다.

 


4월 24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진행되었던 첫 회기 교육은 “자녀와 通하는 부모 : 초등자녀와 정서적 소통하기” 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5월 2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교육에서는 “우리아이 학습코칭”을 주제로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지도 방법과 양육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5월에는 더욱 많은 부모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에 진행되었던 교육과 같은 주제로 5월 29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옥계 사람사랑 공동육아나눔터에서 2회기로 교육을 진행한다. 

 

5월 22일 진행되었던 “우리아이 학습코칭” 교육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자녀의 성격유형이 어떤지는 살펴보려 하지 않고 무작정 부모가 원하는 대로 맞추려고 한 건 아니었는지 반성하게 되었고, 자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자녀를 위한 교육을 받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서 생각만 했었는데 매월 교육이 진행된다고 하니 좋은 기회인 것 같다“ 라며 다음 회기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초등자녀 부모교육의 내용은 매월 자녀의 발달과 상호작용 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주제들로 진행되며, 6월에 진행되는 초등자녀 부모교육은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형곡점)에서 6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옥계 사람사랑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6월 26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정신이 건강한 아이 : 자녀의 게임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 을 주제로 이루어진다. 본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054-443-0541)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월별 초등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또 다른 시도로 월별 아버지 교육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