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문재인 정부 5개년 계획 김승수 대구행정부시장 지역공약 점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7. 17:42

 

대구시, 지역공약 추진상황 점검 !
- 7. 27.(목), 김승수 행정부시장 주재 지역공약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

 

대구시는 7월 27일 오후 2시 30분 김승수 행정부시장 주재로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지역공약 11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7월 19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발표한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대구시 공약은 지역 공약 8개, 시・도간 상생공약 3개(대구・경북 2, 영・호남 1) 등 총 11개가 반영되었다.

 

이에 대구시는 7월 25일 확대간부회의에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발표에 따른 지역공약 반영내역 및 대응계획에 대한 현안보고에 이어 27일 행정부시장 주재로 지역공약 11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지역공약 추진상황 보고회에는 김승수 행정부시장을 비롯하여 창조경제본부장, 미래산업추진본부장 등 지역공약 관련 국장, 본부장 8명이 참석하였다.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대구시 지역공약이 대폭 반영됨으로써 미래형자동차, 물, 의료 등  미래산업에 대해 국가적 지원에 대한 추진동력은 확보한 만큼 이제부터는 지역공약의 개별사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이고 정밀화된 세부이행계획 마련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계 부처를 방문하여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사업의 구체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