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충북교육청 청주 원평초, 닭조림 컵밥, 궁중떡볶이 만들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14. 04:25

충북교육청 청주 원평초, 닭조림 컵밥, 궁중떡볶이 만들기 건강한생활
 “아침밥을 더 즐겁고 건강하게 먹어요!”

 

 

충청북도 청주 원평초등학교(교장 이덕용)에서는 9월 11일(월) ~9월26일(화)까지 4학년 어린이들이 과학실에서 전문 식생활강사님과 함께 요리활동을 하며 바른 식생활 식습관을 가지는 가정식생활가이드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닭조림 컵밥, 궁중떡볶이 만들기 등을 통해 아침밥 먹는 습관을 가지고 바른 식생활 알림장을 통해 가정에서도 연계하여 식습관의 생활 속 실천을 가질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특히 초등학생의 올바른 식생활 식습관 정착과 식생활교육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에 충북 청주교육지원청 원평초 4학년을 대상으로 앞으로 식습관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 원평초 학생들은 구미 당기는 닭조림 컵밥, 궁중떡볶이 만들기 가정식생활가이드 프로그램행사에서 안전한 먹거리가 자신의 성장과 건강 유지에 필수적임을 알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될 것이다.

 

 

충북교육청 청주 원평초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세대에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관련, 다양한 진로모색과 직업선택의 다양성 계기가 될 것이며 올바른 식생활 체험활동으로 자연과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를 실천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활동은 닭조림 컵밥, 궁중떡볶이 만들기이며 자신이 직접 만든 닭조림 컵밥을 예쁘게 만들며 먹기가 아까울 정도라고 표현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