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세종 위웅박고을 대전 찬샘마을 문강도예체험장 안성 팜랜드 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9. 01:41

충북 청주 내수초등학교(교장 강순희)는 지난 9월 20일 1~6학년 전교생이 세종 위웅박고을 대전 찬샘마을 문강도예체험장 안성 팜랜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충청북도 청주교육지원청 내수초등학교 1학년은 진천 문강도예체험장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고구마 캐기 체험을 즐겼으며, 2학년은 세종 위웅박고을에서 두부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우리의 전통 음식 만들기를 직접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3학년은 대전 찬샘마을에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4학년은 안성 팜랜드에서 승마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식물과 가까워지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5학년은 한국민속촌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민속품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고, 6학년은 에버랜드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충북 청주 내수초등학교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체험학습지 선정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체험학습 전 체험학습장소, 교통 등의 안전을 점검하고, 학생들에게 수시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 인해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올 수 있었다.

 

 

이러한 세종 위웅박고을 대전 찬샘마을 문강도예체험장 안성 팜랜드 현장체험학습은 교과와 연계되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보호하는 방법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공동체 활동을 통한 건전한 가치관 정립과 협동심, 배려심, 기초 질서 의식을 함양함으로 모두 다 행복한 학교를 실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