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 청도 풍각초, 쌀요리 체험교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10. 21:52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 청도 풍각초, 쌀체험요리교실

 

 

경북 청도 풍각초등학교(교장 이창형)는 2017년 9월 29일, 6학년을 대상으로 쌀체험 요리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요리교실은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의 지원을 받아 실시한 것으로 본 회에서는 매년 쌀소비를 촉진하고 쌀요리를 홍보하고자 학부모, 학생 등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는 학생들과 사전에 쌀을 이용한 요리실습을 하는 목적을 설명하고 쌀의 영양과 종류등을 공부했다. 모둠별로 요리하고자 하는 음식을 조사하여 미술시간에 그림을 그리고 이것을 요리수업 시간에 참고하고자 요리하기 전 각 모둠앞에 붙여놓았다. 모두 네 모둠으로 구성하여 쌀스파게티, 누룽지피자, 라이스페이퍼볶음밥말이, 컵밥등을 만들었다.

 

 

이날 다양하게 준비된 재료들을 이용하여 경북 청도 풍각초등학교 학생들은 각자의 모둠 음식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많이 분주한 모습이었지만 친구들과 협동하여 업무를 분담하여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다.

 

 

담임교사와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 영양교사의 도움을 얻어가며 조금씩 만들던 음식들이 완성이 되자 학생들은 각 모둠의 완성품들을 맛보고 싶어 했다. 쌀로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완성된 것을 보고 신기하다며 뿌듯하다고 얘기하는 학생도 있었다.

 

 

대구경북학교영양사회 요리실습 후 음식을 나누어 먹고 설문지를 작성하며 실습후의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마무리를 했는데 청도 풍각초 학생들은 다양한 쌀 요리로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음식을 만드니 자신감도 생기고 내가 만든 음식을 친구들이 맛나게 먹어주니 뿌듯하다고 소감들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