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안덕중 전통한과 사과따는법 체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8. 02:34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안덕중 전통한과 사과따는법 체험

 

 

경북 청송 안덕중(교장 권혁성)은 10월 27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청송농촌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촌체험학습 기회 부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주요 산업인 사과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6차 산업으로써의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교육 효과를 얻었다.

 

 

이번 행사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농업기술센터 전문가의 특강도 함께 실시되어 청송사과농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전문가 특강 후 과수원으로 이동하여 전문가답게 사과따는 방법을 배우고 또 사과를 이용하여 우리전통한과를 만드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청송사과와 전통한과의 가치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특히 이번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체험행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생의 개인별 특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상담의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며 선후배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경북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전통한과 사과따는법 체험에 참가한 안덕중학교 3학년 김OO 학생은 “건강과 여가를 즐기는 삶이 중요한 미래 사회에서 농업 분야의 직업 전망은 매우 밝은 것 같고 창의적으로 생겨나는 직업도 많을 것 같다. 특히 사과를 이용한 한과 만들기 체험은 쉽게 따라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주말에 할머니를 위한 나만의 강정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