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의료관광 토크콘서트 청심국제병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28. 11:12

대구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의료관광 토크콘서트 청심국제병원
❍ 해외 환자 유치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가․실무자 대화의 장 마련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해외 환자 유치 의료기관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해외 환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2017 의료관광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수성대학교 본관 3층 팹랩수성에서 진행된다.

 

 

이번 의료관광 토크 콘서트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수성구청과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관내 의료관광 활성화 및 의료기관 해외환자 유치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구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 협력 콘서트는 기존 주입식 강의 위주의 특강에서 탈피해 의료관광 분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의료기관 실무자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의료관광 추진 전략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첫 번째 토크 콘서트는 지난 10월 24일 청심국제병원 강흥림 웰니스 융복합사업단장의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전략적 상품개발”이란 주제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해외 의료진출 및 홍보 마케팅 ▲외국인 환자 의료분쟁 해결방안 ▲의료관광 실무 회화 및 응대요령 등 사례 중심으로 이어진다.

 

 

대구 수성구는 평소 접근하기 어려웠던 해외 환자 의료분쟁 해결법이나 국가별 외국인 환자 응대 방법 등에 대해서도 실제 현장 사례 중심으로 청심국제병원 등 전문가들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의료기관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토크 콘서트라고 강조했다.

 

이진훈 구청장은 “이번 의료관광 수성대학교 토크콘서트 개최를 통해 의료기관의 해외 환자 유치 실무 역량을 키우고 수성구가 의료관광 중심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1주차 : 해외 환자 유치 등을 위한 전략적 상품개발(청심국제병원 강흥림 웰니스 융복합사업단장)
▲ 2주차 : 해외 의료진출 및 홍보 마케팅(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택식 유치사업팀장)
▲ 3주차 : 외국인 환자 의료분쟁 해결방안(코리아메디컬홀딩스 홍승욱 대표)
▲ 4주차 : 의료관광 실무 일본어․중국어 회화 및 응대요령(대구하루 박승주 대표, 올포스킨피부과 이혜진 해외사업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