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미래 본 명사 초청 조갑제 초청 특별 강연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1. 30. 17:18

미래 본 명사 초청 강연회 Ⅲ  
조갑제대표 초청 특별 강연회 스케치, 미래를 그리다

 

 

미래 본(Future bone)(회장 강영욱)은 오는 12월 7일 오후 2시 30분 대구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조갑제 스케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조갑제 초청 제 3회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에서 조갑제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한편 미래에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 등에 대해서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갑제닷컴 대표는 경제와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각계각층의 노력이 필요한 현재 상황에 맞춰다양한 역사적 사례와 근거를 토대로 강의 할 예정이다.  특별 강연회 질의 응답시간에는 강연회를 찾은 시민들과 교감의 장도 마련한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참석해 강연회를 찾은 시민들에게 미래 방향성에 대한 민주사회의 역할 등에 대한 의견을 풍부한 정치경험을 토대로 밝힐 것으로 보인다.

 

한편,수준 높은 문화공연행사도 식전에 마련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미래 본은 김동길교수를 시작으로 정규재TV 대표에 이어서 세 번째로 조갑제닷컴 대표의 강연회를 기획해 다양한 현안을 점검하고 토의와 협의를 통해 현실에 반영하고자 한다.

 

이번 강연회에는 일반시민 등 1,000 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미래 본 강영욱회장은 “현실에 대한 자각과 이를 널리 알리면서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형식의 명사 초청 강연회를 꾸준히 열어가겠다”며 미래본 주최 강연회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