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한방다이어트 성공법-동의보감해독

내일신문 전팀장 2011. 3. 27. 04:30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다어어트 진료, 한의학박사를 찾아서

- 당신도 이미 경험한 실패한 다이어트의 이유

 

 

구미에 사시는 키 160cm에 체중이 90kg의 김정숙님(가명)이 다이어트를 위해 래원한 것은 작년 12월경이였다. 구미 형곡동에 사시는 김정숙님을 보면서 형상의학 상 첫눈에 ‘양명형’임을 알았다. 양명형은 위장의 기능이 지나치게 좋아서 음식이 빨리 소화가 되고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식사 때를 지나면 손발이 떨리고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구미 동의보감은 다이어트의 기본검사인 체성분분석과 생기능분석 혈액검사를 통해서 김정숙님은 선천적으로 근육과 단백질이 많은 태음인체질이였다. 태음인은 간의 기능이 발달하고 폐의 기능이 약한 체질이여서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기초대사량이란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 가만히 누워서 숨을 쉴때 사용하는 에너지인데 이 대사량이 저하되면 적게 먹거나 굶어도 체중이 빠지지 않거나 오히려 증가한다.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체성분분석에서 체지방의 비율이 제지방을 상회하는 수치를 보였는데 이는 태음인으로써 발달된 근육사이로 샌드위치의 치즈처럼 지방이 증가하는 패턴이였다.

이런 김정숙님이 구미에서 출산 후 체중의 증가로 다이어트를 위해 처음 시작한 것이 운동이었다. 구미 금오산을 오르며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1시간씩 운동을 했다. 그러나 증가된 체중은 빠지지 않았고 오히려 운동 후에 마신 시원한 맥주 한잔이 화근이었다.

 

 

 태음인의 발달된 근육은 왠만한 양의 운동은 모두 흡수를 한다. 1시간정도의 운동은 태음인에게 약간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수준일 뿐이다. 만약 태음인에게 아무런 준비없이 구미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마라톤을 시켜도 하루이틀 몸살을 앓고 나면 바로 그 운동량이 흡수가 되어 마라톤을 다시 해도 몸살 같은 것은 하지 않는 것이 바로 태음인 체질이다. 이런 태음인에게 하루 1-2시간의 운동은 현 상태의 유지는 가능하지만 감량해 성공하는 다이어트에 까지 이르기는 어렵다.

 

 

이후에 돌입한 것이 굶는 다이어트 였다. 아침은 굶고 점심 겸 저녁 1끼를 먹는 다이어트를 했다. 그러나 양명형은 굶으면 정신이 없고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아서 식사대용으로 구미 마트에서 준비한 과자나 우유 초콜렛 등을 간단하게 먹었고 하루에 1끼를 먹을때는 다소 푸짐하게 먹었다. 그러나 결과는 더욱 참담했다. 체중은 더욱 증가해서 출산 후보다 10kg이 더 늘었던 것이다.

 

 

동의보감에 보면 가장 올바른 식생활이 아침은 왕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되어있다. 이는 인체의 대사기능이 아침에 가장 왕성하고 저녁에 저하되기 때문에 하루에 1끼를 먹는다고 한다면 그것은 아침에 먹어야 하는 것이다. 구미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에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아는 분은 얼마나 될까.

 

 

 이렇게 저녁에 과식하면 에너지의 쓰임이 적어서 고스란히 지방으로 쌓이게 되는 것이다. 또한 간식으로 먹는 과자 등은 체내에 LDL(저밀도 지단백질)의 증가를 가져와 지방의 증가를 더욱 촉진하게 된다.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지만 더욱 늘어난 체중에 김정숙님은 자포자기 하는 심정으로 그냥 먹고 싶은 대로 식사를 하고 음주를 즐기고 운동도 소홀히 했다. 그 결과 키 160cm에 90kg의 체중이 되었고 이로 인해 고지혈증과 지방간 고혈압이 발생하여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에서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래원한 것이었다.

 

 

 저하된 대사기능을 바르게 하기 위해서 간, 대장, 신장, 혈액임파에 대한 2주간의 해독을 먼저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에서 실시했다. 해독이 끝났을 때 8kg의 체중이 감소되어 있었고 이후 체지방분해 처방과 해독환을 투약했다. 3개월간의 치료는 출산 전의 체중인 60kg로 되돌릴 수 있었다.

 

 물론 고지혈증 지방간 고혈압 모두 정상이 되었음은 물론이다. 지금은 3개월간의 유지기 치료를 받고 있는데 체중은 안정적이다. 자신의 체질도 모르고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함부로 덤비는 다이어트는 소중한 건강뿐만 아니라 인생까지도 망칠 수 있다.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은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위해 환자의 현재 상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치료 및 처방을 한다. 그것이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이 다이어트로 사랑받는 이유다.

 

 김영욱 원장(한의학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