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8년 대구시청년위원회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8. 1. 12. 08:40

달구벌 청년들 세상을 달구다
청년문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대표청년' 모집
- 청년문제 해법 모색 등 지역청년과의 소통에 앞장설 대구시청년위원회 모집 -

 

 

청년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지역 청년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청년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청년층과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2018년 제4기 대구시청년위원회」를 공개모집한다.

 

 

대구시청년위원회에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문화예술인, 체육인, 창업자, NGO, 사회적 기업인, 일반 직장인 등 청년소통․협치활동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와 주요활동경력 등을 심사해 총 30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대구시청년위원은 1년 동안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 당사자의 눈높이에서 청년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청년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자율적 청년 분과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대구시청년위원회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1월 29일(월) 오후 6시까지 청년정책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elle@korea.kr)로도 응모가능하다. 신청서류는 홈페이지(http://daegu.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지역 청년들의 고민과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와 함께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대구를 대표할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