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설연휴 귀성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14. 08:40

흥 넘치는 공연으로 귀성길 사로잡는다!
- 귀성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및 전통놀이 체험 -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은 설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귀성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은 설 당일인 16일 오후 3시 동대구역 대합실에서, ‘전통놀이 체험’ 행사는 16일 ~ 18일 오후 12시 ~ 17시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귀성객을 위해 준비한 이번 공연에서는100회에 가까운 공연을 개최하며 시민들을 만나오고 있는 대구시립예술단이 공연한다. 소리꾼과 함께하는 민요한마당과 대중적인 곡들을 엄선한 성악 메들리, 오카리나 연주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연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대구역을 찾은 귀성객들과 함께 명절의 흥을 돋우며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설명절을 맞아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앞 광장에서 제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투호,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해 가족․친지들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통놀이 체험은 행사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우리 고유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으로서 마련한 행사”라며 “매서운 추위가 계속되고 있지만 저희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예술회관 설연휴 귀성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립예술단 교육운영팀(053-606-63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개요
◦ 일 시 / 장 소
  - 귀성객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 2월 16일(금) 오후3시 / 동대구역 대합실
  - 전통놀이체험 : 2월 16일(금)~18일(일) 오후12시-오후5시 /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앞 광장
◦ 주최/주관 :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시립예술단
◦ 관람료 및 이용료 : 무료
◦ 공연문의 : 대구시립예술단 단체운영팀 053)606-6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