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이낙연 국무총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뇌연구원 방문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22. 18:50

이낙연 국무총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뇌연구원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는 2월 22일(목), 대구 혁신도시 내 한국뇌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방문했습니다.

 

 

  * 참석 : 김경진 한국뇌연구원 원장, 이재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정병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양성일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등

 

 

이번 이낙연 국무총리 방문은 대구․경북 지역의 4차 산업혁명 핵심 인프라 시설들을 둘러보며, 혁신성장과 4차 산업혁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의 연구 및 지원기관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대구 혁신도시는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구조를 혁신주도형 구조로 개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입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차례로 한국뇌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방문하여 기관현황과 4차 산업혁명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그와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먼저 이낙연 국무총리는 한국뇌연구원을 방문하여 뇌신경회로망 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인공지능 개발의 초석을 놓아주는 한편, 치매 등 난치성 뇌질환 극복을 통한 국민건강 향상 및 삶의 질 개선에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이낙연 총리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이 가속화되어 세계 신약개발의 선도 국가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신약개발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책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확보를 위한 법과 제도 마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