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새학기증후군 수성구 신세계 신학기 증상 예방과 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26. 17:43

이제 곧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입니다. 이맘때쯤이면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새로운 환경에의 적응과 두근 거리는 시작과 입학 준비로 인하여 몸과 마음이 바빠집니다. 

 

 

그러나 새로운학기 예습학습이나 준비물을 챙기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사랑스런 아이들의 건강상태입니다. 새롭게 만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누구나 경험하는 새학기 증후군
대구새학기증후군 수성구 진료기관인 신세계한의원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여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고, 새로운 환경 및 단체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큰 원인인 증후군에 대해 다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대하여 느끼는 중압감과 두려움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서 아이의 면역체계에 영향을 줌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비단 학생들뿐만 아니라 이사를 가거나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는 어른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학기 증후군의 증상은 어떠한가요?
우리 아이가 새로운 환경으로 바뀌는 봄방학 동안 대구새학기증후군 등이 시작된 3월 동안 일요일 저녁만 되면 머리가 아프다고 하거나, 아침 식사 중 배가 아프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이때 부모님들은 아이가 학교에 가기 싫어서 꾀병을 부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수성구 신학기증후군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성구 신학기증후군은 수면장애나 식욕부진, 배변장애, 두통, 복통 등이 가장 흔하게 나타지만, 정도가 심하면 눈을 깜박거리거나 머리를 흔드는 등의 틱 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학기 증후군은 어떻게 예방할 수 있나요?
대구새학기증후군 수성구 진료기관인 신세계 한의원은 이러한 것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의 생활 패턴을 자녀의 학교 생활패턴에 맞추어서 적응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즉 학교 가기 1-2주 전경부터 기상시간이나 식사시간, 학습시간 및 수면시간 등을 학교 생활 시간과 비슷하게 맞추어 생체리듬을 조절하도록 합니다. 또한 아이에게 학교가 즐거운 곳이라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께서 무엇보다 명심하셔야할 것은 수성구새학기증후군 등을 예방 및 치료해서 우리 아이가 앞으로 경험하게 될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최소한의 것만 준비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급하신 마음에 너무 많은 것을 가르치신다면 오히려 우리 아이들에게 스트레스와 부담으로 다가와 자신감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조로운 학습보다는 우리 아이가 직접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우리 아이의 창의성과 호기심을 키워주는 것도 새학기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구새학기증후군 치료해야 할까요?
학기초 약간의 긴장이나 가벼운 불안, 초조 등은 부모님과의 대화나 위에서 언급한 방법으로 완화시킬 수 있으며, 학교생활 시작 후 1-2주 사이에 증상이 완화되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여기시고 아이들을 격려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한달이상이 지나도록 학교가기를 두려워하고 친구들과 잘 지내지 못하거나 수면장애, 식욕저하, 무기력, 불안, 두통, 복통 등을 자주 호소한다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방에서는 스트레스 검사, 심리 상담 등을 통해 아이들의 상태를 진단한 뒤 침, 뜸, 아로마요법, 한약 복용 등 아이들마다의 체질에 맞는 치료를 통해 새학기 증후군을 치료합니다. 한약은 심화를 내리고 심혈을 보충하여 심장의 기운을 굳건히 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 데 중점을 두게 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3월! 대구새학기증후군 예방과 치료로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점검하시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키워주셔서 새학기 증후군을 미리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