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시청 가족지원과 이장호 과장 최대한 지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8. 3. 13. 11:25

시는 지난 10일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이장호 가족지원과 과장) 세미나실에서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해 12월 14일부터 금년 1월 5일까지 23일간의 공개 모집을 통해 모집하고 그 중에서 면접심사를 거쳐 남다른 열정과 포부를 가진 17명의 청소년으로 위촉했다.

 

 

경북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는 청소년 문화의 집을 이용하는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운영된다.

 

 

운영위원회의 위원들은 경북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시설과 각종 프로그램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평가도 실시한다. 운영대표는 이러한 의견 및 평가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문화의 집을 운영해 오고 있다. 사실상 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이 주최가 되어 운영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운영대표의 인사말씀, 청소년운영위원의 자기소개, 운영위원회 활동계획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상모고등학교 2학년 조은경 학생은 “장래희망이 청소년지도사가 되는 것이 꿈이라서 운영위원회에 지원하게 됐고, 1년 동안 많이 배우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면서 당찬 포부를 밝혔다.

 

 

경상북도 구미시청 가족지원과장이자 운영대표인 이장호 과장은 “청소년 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주최가 되어 운영되어야 함으로 시설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시설 또한 청소년 여러분들의 것이기에 깨끗하게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약속 했다.

 

 

경북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는 매년 1월에 모집하여 선발하며 임기는 1년이다. 구미시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금년도 상반기 중에는 방송 댄스, 바둑교실, 도자기 공예, 통기타, 창의보드게임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문화의집 홈페이지(www.gumiyouth.org)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전화(054-458-201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