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경로당 냉난방비 사후정산 선산읍

내일신문 전팀장 2018. 3. 16. 14:23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경로당 냉난방비 사후정산 구미시 선산읍

 

 

경북 구미시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3월 15일 13시 30분 선산읍분회경로당 2층에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경로당 냉난방비 사후정산 등 논의가 있었다.

경북도의회 김봉교 도의원, 양진오 최경동 구미시의원, 오태수 선산읍노인회분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노인회 회장 및 총무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운영비 등 지원금 집행·정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8년도 경로당 보조금 관련 4분기부터 경로당 냉·난방비가 기존 사전지급방식에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을 이용한 사후지급방식으로 개선 및 변경됨에 따라 4월 30일까지 지급된 난방비 정산에 대해 안내하였다.

 

 

구미경로당별로 지급되는 보조금의 합법적 집행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회계 관리, 분기별 지원내역, 보조금 오집행 사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경로당 냉난방비 사후정산 시 유의사항 등을 강조하였으며, 또한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항상 경로당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는 노인회 회장 및 총무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경로당 보조금이 투명한 목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집행 및 정산에 힘써주시기를 당부하였고, 무엇보다도 어르신들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