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2018 과학의날 행사 워터볼 야광암모나이트 자이언트버블 화학정원 청주 석성초

내일신문 전팀장 2018. 4. 19. 01:48

2018 과학의날 행사 워터볼 야광암모나이트 자이언트버블 화학정원 청주 석성초

 

 

북 청주 석성초등학교(교장 김순남)는 4월 17일, 다가오는 19일 2018 과학의날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2018 과학의날 행사는 ‘다함께 즐기는 시끌벅적 과학축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 탐구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오전에는 학년별로 부스를 돌며 워터볼 만들기, 화학정원 꾸미기, 야광 암모나이트 만들기 활동을 하였고 오후에는 과학상상 그리기와 과학 독후감쓰기 대회, VR 및 홀로그램 영상체험이 이루어졌다.

 

 

특히 2018 과학의날 행사에서는 워터볼 만들기는 물과 글리세린, 물풀로 채운 투명 병에 등대장식과 반짝이를 넣어 워터볼을 흔들어보는 활동으로,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조명위에 놓으면 환상적인 모습이 펼쳐져 충북 청주 석성초 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시끌벅적 사이언스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든 충북 청주 석성초 학생들이 신나고 즐겁게 참여하여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2018 과학의날 행사를 맞아 사이언스 등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다가오는 2018 과학의날 당일인 19일에는 교내 고무동력기, 에어로켓, 자연관찰탐구대회가 이어일 예정이며 충북 청주 석성초 운동장에서는 거대한 비눗방울을 만드는 자이언트 버블 시연회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