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카누 카약 윈드서핑 패들보드

내일신문 전팀장 2018. 5. 28. 11:28

오는 6월 1일(금)부터 10월 21일(일)까지 5개월간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를 개장한다. 휴장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평일, 토․일요일, 공휴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가능하다.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는 구미대교 아래(수출대로 326-20, 임수동) 위치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수상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인력 채용(전문강사, 안전요원 등)에서부터 시설, 장비 및 교육 프로그램을 사전 점검하는 등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개장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고 설명했다.

 

 

경북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 체험은 카약,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 고무보트 등 무동력 수상레저기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접수는 현장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경상북도 구미시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를 통해 무동력 수상체험과 수상안전 교육을 병행하여 청소년들에게 흥미를 불러 일으켜, 효율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발맞추어 관내 청소년들에게 양질을 교육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북 구미시장 권한대행 이묵 부시장은 “낙동강 둔치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진 구미시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가 가족 단위의 새로운 레저문화를 제시하여 가족, 연인, 친구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구미시의 관광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ww.gumileport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