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시 동부 서부 남부 달성교육지원청 자유학기(학년)제 창체활동 참여

내일신문 전팀장 2018. 9. 13. 15:55

4개 교육지원청 연합, 자유학기(학년)제 교감 직무연수 개최
- 중학교 교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다! -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애)은 9월 13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학교 교감 124명을 대상으로『2018. 후반기 자유학기(학년)제 관리자(교감)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대구시 동부, 서부, 남부, 달성의 4개 교육지원청이 연합하여 진행한 이 행사는 학교에서 자유학기(학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중학교 교감들이 직접 진로체험을 경험함으로써 학교에서 양질의 진로교육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본관 1층에 모인 교감들은 김진욱 소장으로부터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현황과 기관에 대한 소개를 들은 뒤 6팀으로 나누어 VR, 레이저커트, 드론, 3D 프린터 체험, C-코리도 투어를 하고 오후에는 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자유학기제 및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전남대학교 김경수 교수의 ‘왜 創意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創意’를 5가지로 재해석한 내용을 영상을 활용하여 강의함으로써 ‘창의’라는 단어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번 대구시 동부 서부 남부 달성교육지원청 자유학기(학년)제 연수에 참여한 입석중학교 홍영미 교감은 “창업과 창직을 지원하는 이런 기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시대적 흐름에 적합한 양질의 진로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니 우리 학생들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오페라하우스 홍보관에서도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었고, 특강을 들으면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창의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다.” 고 만족감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