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구미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 마을마다수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1. 4. 15. 09:40

[구미시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구미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 발대식 개최-

구미시 선산읍(읍장 권순형)에서는 선산읍새마을남여지도자(회장 이재학, 송영미) 50여명이 단계복개천에 모여 10월에 개최될 『2011년 구미시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를 준비하는 재활용품 수집경연대회 발대식을 가졌다.

 

□ 발대식에 앞서 전날 새마을남여지도자 운영위원 20여명은 3개조로 나뉘어 마을마다 돌아다니며 재활용품을 일괄 수거하여 이재학 새마을협의회장 창고에 집결하여 폐비닐, 병류, 헌옷, 농약공병, 고철 등 종류별로 분류작업을 실시하였다.

 

□ 발대식날에 수거된 재활용품은 1톤 차량 20여대 정도의 규모가 되었으며, 일제히 새마을기 및 선산읍기를 꽂아 녹색새마을의 Green & Clean Korea정신을 한껏 돋보이게 해 주었다. 또한 다른 읍·면·동 지역의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이 발대식에 참관하여 선산읍이 크게 활성화 되고있는 재활용품 모으기의 노하우를 전수 받기도 하였다.

 

□ 이날 수거한 재활용품은 재활용품 업체에 판매되며, 앞으로 10월에 있을 재활용품 경진대회 때까지 지속적으로 재활용품을 수거할 계획이다.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으로는 연말에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 불우한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 권순형 선산읍장은 발대식에 참석하여 새마을남여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숨은 자원을 모아 재활용 하는 것은 녹색성장에 진정한 밑거름”이라 하였고 또한 “각 마을에서 쓰레기 분리배출 및 자원재활용에 대하여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를 하여 가정에서부터 몸소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였다.

☏054)481-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