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을 선도할 관광브랜드 기획인력 양성을 위한 「3대문화 관광아카데미」 교육생 ‘대구관광 HERO(히어로)’를 모집합니다.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지역 관광에 꼭 필요한 관광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대구관광 HERO란?
ㅇ 대구 3대문화(가야·신라·유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구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꿈꾸고 실행할 대구 관내 청년장인
? 목적
ㅇ 대구 관광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춘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3대문화(가야·신라·유교) 관광아카데미’을 교육을 통해
현시대가 원하는 4차산업형 ‘관광장인(대구관광 HERO)’을 육성하여
대구 3대문화 기반 강화 및 지역 관광 활성화 도모
ㅇ 선발된 대구관광 HERO는 관광기획 아카데미 교육, 브랜딩 캠프, 인큐베이팅 등의 단계별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역량 있는 인재 발굴 및 일자리 창출 도모
? 모집개요
ㅇ 모집대상: 관광브랜드전문가(관광히어로 HERO)를 꿈꾸는 대구 청년
ㅇ 지원자격
-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생년월일 기준: 대구시 청년기본조례에 의해 만 19세에서 39세로 제한/ 12월 1일 기준
※ 거주지 기준: 2018년 12월 1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생활반경이 대구광역시인 자(대구 및 경산 소재 대학생 , 또는 대구 소재 직장근무자)
※ 주소지 확인 서류 또는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의 지원자격 입증 서류 추가 제출
- 2018년 12월 ~ 2019년 1월 중 교육 및 캠프 수료가 가능한 자
ㅇ 모집인원: 35명 내외(참가비 없음, 교육비 등 일체 지원)
ㅇ 지원기간: 2018. 11. 21.(수) 00:00 ~ 12. 12.(수) 24:00까지
ㅇ 선정방법: 서류심사
ㅇ 지원방법: 담당자 이메일로 지원서류제출(이메일: dyoh@kpc.or.kr)
ㅇ 지원서류: 붙임1 작성서류 및 지원자격 입증 서류 각 1부
※붙임1: 지원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
? 추진일정
ㅇ 지원마감: 2018. 12. 12.(수) 24:00
ㅇ 서류심사: 2018. 12. 13.(목) ~ 12. 14.(금)
ㅇ 결과발표: 2018. 12. 17.(월) 14:00 개별연락
ㅇ ‘관광기획 과정’ 일정 및 장소(안): 2018. 12. 19.(수) ~ 2019. 1. 20.(일),
대구엑스코 4층 한국생산성본부 강의장
ㅇ ‘관광브랜딩 캠프’ 일정 및 장소(안): 2019. 1. 29.(화) ~ 2019. 2. 1.(금),
하이 서울 유스호스텔(서울 영등포구)
※ 아카데미 일정 및 캠프 일정・장소는 변동 가능
ㅇ 개인/팀별 관광콘텐츠사업 컨설팅 및 인큐베이팅 지원 : 2월 ~ 3월 중 시행
※ 우수 사업 아이템에 대하여 개인/팀당 최대 1,000만원까지 사업비 지원
? 교육생 특전
ㅇ 교육비 전액 무료(자부담 없음)
ㅇ 교육생 전원 300만원 상당의 교육프로그램 무료 지원
ㅇ 교육생 설계 1박 2일 ‘HERO 투어’ 및 관내외 현장 체험 지원
ㅇ 브랜드 전문가 초청 3박 4일 브랜딩 캠프 기회 제공
ㅇ 우수 수료생 대상 일대일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및 사업화 지원
ㅇ 수료증 발급(80% 이상 수료 시)
? 문의
ㅇ 주관기관: 대구관광뷰로 국책사업팀 임초이 대리(053-720-7221)
ㅇ 운영기관: 한국생산성본부 기업교육센터 오도윤 팀장
(02-398-4308, 010-9544-5624, dyoh@kpc.or.kr)
「3대문화 관광아카데미」는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의 주최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대구광역시 관광과 산하기관인 대구관광뷰로가 본 사업을 총괄 주관하며, 한국생산성본부가 운영을 맡아 진행합니다.
[참고1] 관광기획 과정 커리큘럼(안)
ㅇ 12월 19일(수) 개강 예정
| 주중(수요일 야간) | 토요일 | 일요일 | |
1주차 | 오전 |
| [스토리 특강] 스토리로 듣는 대구 3대문화 | [1 Day 워크숍] 직접 만드는 체험 일정 -Planning -1박 2일 ’HERO 투어’ 팀 별 발표 및 최종안 선정 |
오후 | ||||
[공감 워크숍] 대구를 상상하고 디자인하다 -디자인 씽킹 워크숍 | ||||
야간 | [관광대학 발대식] -아이스 브레이킹 -일정 공유 및 향후 계획 수립 |
| ||
2주차 | 오전 |
| -‘HERO 투어’ 최종안 선정지 탐방(1박2일) ※청년들이 기획한 체험지 및 설계 일정으로 체험학습 진행 | |
오후 | ||||
야간 | [성공사례1] -국내 및 해외 선진 사례 교육 | |||
3주차 | 오전 |
| [관내 체험학습] 대구 3대문화를 찾아서 | [관내 체험학습] 대구 3대문화를 찾아서 |
오후 | ||||
야간 | [성공사례2] -국내 및 해외 선진 사례 교육 | |||
4주차 | 오전 |
| [관외 체험학습] 장소 및 테마 미정(경북지역 1박 2일) | |
오후 | ||||
야간 | [사업계획서 작성 1] -사업계획서 작성 A부터 Z까지 | |||
5주차 | 오전 |
| [관외 체험학습] 장소 및 테마 미정(경북지역) | [네트워킹 Day] 기획 공유 및 전문가 네트워킹 |
오후 | ||||
야간 | [사업계획서 작성 2] -1 page 기획서 작성하기 |
일자 | 프로그램 |
1일차
브랜드/브랜딩 이란 무엇인가? | [특강] 브랜드 메이커가 말하는 ‘뜨는 브랜드’의 특징 |
[참여학습] 브랜드 전략과 기획 | |
[워크숍] 팀별 브랜드 기획 | |
2일차
관광브랜드의핵심 요소 : 오리지널리티 | [참여학습] 우리가 선택한 서울의 ‘관광브랜드’는? (*오리지널리티 관점에서) |
[브랜드 우수사례 벤치마킹] 그룹별 서울 우수 관광브랜드 탐방 | |
[워크숍] 그룹별 탐방 결과 발표, 토론, 리뷰 | |
3일차
관광브랜드의핵심 요소 : 스토리텔링 | [참여학습] 우리가 선택한 서울의 ‘관광브랜드’는? (*스토리텔링 관점에서) |
[브랜드 우수사례 벤치마킹] 그룹별 서울 우수 관광브랜드 탐방 | |
[제출] 그룹별 탐방 결과 브리프 제출 [워크숍] 개별 관광브랜드 기획서 작성 | |
4일차
관광브랜드 아이디어 평가 | [브랜드 캐스팅] 캠프 브랜드 경진대회 ※ 멘토단, 지자체 관련 부서 담당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 우수 브랜드(팀)를 선정하고 심사결과를 피드백으로 제공함 |
심사평 종합 및 수상 |
'내일신문 경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상북도·구미시·(주)레몬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0) | 2018.12.03 |
---|---|
구미시 2018년 12월 이달의 기업 ㈜윌닉스 경상북도 고용선도기업 (0) | 2018.12.03 |
포항충진 안동 경주 제일 강동·인동교회 세계여성인권위 대구경북지부, 한기총 탈퇴촉구’ (0) | 2018.12.03 |
일본 후쿠오카여행 신 한류페스티벌 (0) | 2018.12.02 |
구미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획득 (0) | 2018.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