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설명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6. 21:37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는 11일 오후 센터 세미나실에서 '2015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 대구경북권역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림수산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농수산식품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집중지원을 통해 성공 사례를 육성함으로써 농수산업관련 창업 분위기를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는  예비창업자와 5년 이내 창업자(2010년 1월 1일 이후)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농수산 등의 식품 분야에 아이디어가 있거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한 창업관련 아이템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참가 신청은 8월 31일까지다.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농림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홈페이지 (www.a-creative.kr)에 접속해서 접수하면 된다.

 

대구 경북 구미 등 지역예선은 9월 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여기서 예선 을 통과한 팀은 관계기관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통해서 10월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인 본선에 진출하게되며 11월 중 왕중왕을 가리는 대장정이다. 왕중왕전 참가한 팀 중 5개팀을 선정하며 1등에는 상금 1억원이 지급된다.

 

"창업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창업하기 어렵다, 또는 테스트를 받아 창업까지 가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다. 창조해서 그것을 꽃피우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것도 문제다.

 

 

차라리 국가의 전문기관을 만들어서 심사를 하고 그에 맞는 결과가 나오면 바로 관련기관에서 지원하고 멘토링해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좋지 않냐는 볼멘 소리가 나오는것도 이때문이다. 정권이 바뀌게 되면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헌신짝 처럼 버리지고 방치되는 창조경제'헌신'센터가 되지 않을까 염려하는 여론도 만만치 않다.

 

 

 

 ㅇ 참가자격 :  5년이내 창업자(‘10.1.1 이후) 또는 예비창업자
 -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 예비창업자인 경우 참가팀을 구성하여 참가(팀 인원 제한 없음)
ㅇ 창업 콘테스트 설명회 안내
 - 일 시 : 2015. 08. 11(화) 14:00 ~ 15:00
 - 장 소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세미나실
ㅇ 창업 콘테스트 대회안내
 - 신청기간 : 2015. 07. 28 ~ 2015. 08. 31
 - 접수방법 : http://www.a-creative.kr
 - 선발절차 : 모집→지역예선(9월초)→전국본선(10월)→왕중왕전(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