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공적마스크 판매정보 경상북도 홈페이지 현황 쉽게 확인

내일신문 전팀장 2020. 3. 15. 08:53

경북도 대표 홈페이지(http://www.gb.go.kr) 접속 후‘공적마스크 판매정보’를 클릭하면 우리동네 마크스 판매정보를 알 수 있다. 경상북도는 13일부터 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 시군별 공적마스크 판매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전국에 초비상이 걸린 가운데 지난 3월 9일부터 이른바 마스크 5부제가 전격 시행됐다. 하지만 시행초기 마스크 구입 대상 및 방법, 판매처 등에서 각종 혼란이 야기되었고 국민의 불안과 불만도 커져갔다. 특히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재고 등을 알 수 없어 긴 줄이 서는 것은 기본이고 마스크 구매 자체가 불가능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도민의 마스크 구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23개 시군별 공적마스크 판매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에서 지난 10일부터 공적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개방한데 따른 것으로 도 대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공적마스크 판매정보”를 클릭하면 마스크 판매처, 주소, 입고일시는 물론 재고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 대표 홈페이지에서는 확진자, 완치자 현황은 물론 도민지원정책, 일일 브리핑자료 등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형 마스크를 개발, 보급할 계획에 있으며 공무원이 솔선수범해서 면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도민의 고통을 분담하고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마스크 구매 전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마스크판매정보를 확인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