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북부도서관, 가족 AI ICT 과학 독서골든벨 참가자 모집 키트 코딩 교육수강권 시상품

내일신문 전팀장 2020. 10. 6. 14:30

대구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지역 초등학생들의 ICT과학 지식함양과 독서활동 진흥을 위하여 10월 24일(토) 개최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제5회 도전! AI・ICT 과학 독서 골든벨’의 참가자를 10월 7일(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bukbu)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독서 골든벨 행사는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줌)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AI・ICT・과학을 주제로 한 예상문제 및 선정도서에서 출제된 문제를 대구 지역 초등 3~6학년을 포함한 2인 1조로 구성된 가족 30팀이 참여하여 풀어보는 독서퀴즈 대회이다.

 

최후의 1가족으로 선정되면 KT AI메이커스 키트와 코딩 교육수강권이 시상품으로 수여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 231-2623~24)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북부도서관 이해령 관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같은 책을 읽는 기쁨을 느끼고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