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여고 2학년 전교생 수학체험전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 23:03

구미여고(교장 윤광주)는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자는 취지아래 2015 교내 수학체험전을 8월 26일(수) 본교 강당에서 2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하트퍼즐, 입체도형(펄러비즈), 스트링매쓰, 매직 스틱, 미니브릿지, 정다면체 무드등 만들기, 입체도형 분할, 하이퍼사이클로이드를 이용한 수학책갈피 만들기, 카드보드를 이용한 가상공간 체험, 360도 팝업북, 토러스, 수학놀이터(하이퍼스페이스와 정다면체 순환, 좌회전 금지미로), 수학디자인을 이용한 파우치염색, 페르마의 밀실 체험이라는 12가지 주제로 2학년 수학도우미와 수학동아리 부원(58명)를 주축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경북 구미여고 수학 체험행사는 강당 입구에 비치된 문항지를 가지고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를 찾아서 체험하고 문항지에 활동스티커를 부착한 후 최종적으로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는 것으로, 교과서와 수능 위주의 입시 수학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수학을 느끼고, 만지고, 경험하고, 수학을 통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경북도내 일반계고등학교 수학교사 40여명과 학생 60여명이 참관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학교단위 수학체험전 개최를 확산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적인 경북 구미여고 수학체험전을 통해 수학에 대한 경직된 사고를 유연하게하고, 엘리트위주의 교육 방법에서 벗어나 협동과 체험을 통한 문제해결로 배려와 나눔이 있는 인성교육 활동으로 바뀌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