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왕산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하는 진로 체험활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0. 13:42

 경북 구미왕산초등학교(교장 이종철)는 2015년 9월 9일(수)에 전교생이 참여하는 ‘끼키움 꿈도전 꾼자람’인성 진로 데이를 운영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학급별로 초청된 학부모(직업인) 수업을 시작으로 미래의 직업 알아보기(1~2학년), 자신감 찾기 및 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3~4학년), 나의 롤 모델 찾기(5학년), 가치관 월드컵(6학년)등 다양한 진로 관련 활동을 체험하였다. 

 

 

특히 구미왕산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수업에서는 다양한 직업층의 학부모님들의 성원과 협조로 요리하기(2학년 4반, 6학년 3반), 컴퓨터 활용과 제작(5학년 2반), 학생 진로(3학년 2반), 악기 소개와 연주(2학년 3반) 등의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로 각 학급별로 활발한 수업이 진행되었다.

 

 

구미 왕산초는 이날 ‘컴퓨터 활용과 PPT 제작’이라는 주제로 5학년 2반의 진로 수업을 해주신 서00 학부모님은 “평소에 나의 직업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를 할 기회가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학교에서 마련한 이번 기회로 우리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의 친구들과도 만남을 갖고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수 있어 기쁘다”라는 말씀을 전하셨다.

 

또한 경북 구미왕산초등학교는 학부모와 함께한 직업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책이나 TV를 통해서가 아닌, 부모님을 통해 직접 전해들은 직업 이야기와 체험활동이 더욱 신나고 마음에 와 닿았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