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도산유치원,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 체험학습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10. 13:49

경북 구미시 도산유치원(원장 반효숙)은 교통기관 생활주제를 전개하며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2015년 9월 8일(화)에 대구 어린이 교통랜드와 어린이회관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대구교통랜드에서는 실내외에서 다양한 교통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밤에는 어떤 옷이 운전자의 눈에 잘 보일지, 비가 오는 날에는 어떤 색깔 옷을 입고 또 어떤 우산을 써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지 유아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해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배워보고 그 외에도 다양한 교통사고 사례모형과 동영상을 통해 자동차의 위험성을 알아봄으로써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게임과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을 통해 안전수칙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

 

 

또한 야외에는 횡단보도, 육교, 철길건널목 등 실제 도로와 같은 공간이 마련되어 그동안 배웠던 교통안전 수칙을 실제로 적용하여 안전하게 건너보았으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통 표지판에 대해 살펴보며 표지판의 그림이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았다.

 

 

대구어린이회관에는 로비의 수족관부터 4개의 다양한 전시실까지,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컨텐츠가 가득하였으며 기초과학의 원리를 체험으로 이해하고, 현대의 과학 기술을 놀이로 경험하는 즐거운 과학 탐구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은 늘 중요하게 배워오던 교통안전에 대해 몸으로 경험하며 배워보고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것은 자기 스스로를 지키는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