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품앗이 전시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 02:14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에서는 9월 21일(월)부터 10월 2일(금)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가족품앗이 활동 전시회 및 육아 돌봄 사진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회는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품앗이 활동방법, 가족품앗이 활동일지, 가족품앗이 활동사진전, 육아 돌봄 사진전 등 다양한 내용의 전시를 통해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가족품앗이의 중요성 및 이해를 돕고, 가족품앗이 활동방법을 알려 시민들의 품앗이 활동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족품앗이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품앗이는 비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한 돌봄공백 해소와 맞벌이, 한부모를 위한 돌봄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 부모-자녀 참여형 육아 및 영유아 돌봄활동을 강화하고, 아버지들의 육아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이웃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아이들과 놀이, 교육과 함께 엄마들의 육아 취미를 공유하기도 하는 공동육아모임이다.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은 “구미는 외지에서 유입된 인구가 많아 원가족의 지지체계의 약화로 개별 가정의 돌봄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보다 세분화된 돌봄 서비스와 가정 내 육아 전담자에 대한 정서적 지원이 요구되고 있으나 공적 서비스제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에 품앗이를 통한 양육친화적 지역사회문화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주민자치적 시스템으로 해결할 필요가 있다.” 라고 말하며 품앗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구미시 가족품앗이 및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에 관한 문의는 054-443-0548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