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공부비법전수 프로그램 리더 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16. 14:02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6일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리더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목표설정, 독서전략, 노트전략, 기억전략, 시험전략, 교과서 활용하기, 시간관리 등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7개교 186명, 중학교 6개교 196명 등 총 382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은 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법전수 리더를 모집해 25시간의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학교별로 총9회기의 프로그램을 소그룹 형태로 진행하였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비법전수 프로그램 진행 결과 학생들의 학습역량이 평균 26점에서 28점으로 2점 향상되었으며, 비법전수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도 50점에서 69점으로 평균 19점으로 크게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비법전수 리더 37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가 있었으며, 프로그램 성과에 공로가 많은 11명에게 감사장도 수여하였다.

 

 

경북 구미교육청 김정숙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비법전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문화적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면서 그동안 애써준 비법전수 리더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