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수학학원/구미리더스학원]중학교 수학공부, 고등학교 성적 결정한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2. 26. 10:38

[구미수학학원/구미리더스학원]중학교 수학공부, 고등학교 성적 결정한다!.

구미수학학원인 구미리더스학원의 특징은 능력별 1:1개별진도수업 방식으로 수준별 선행학습을 하는 등의 꼼꼼한 학습법에 있다. 구미자기주도학습 수학학원이라 할 만큼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거기에 맞게 선생님들이 모르는 문제 등을 알 때 까지 옆에 붙어서 가르치기 때문이다.

 

 

예비고1은 지금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다음 학년의 성적이 좌우될 정도로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평소 수학에 어려움을 느꼈던 중학생이라면 방학이야말로 수학 공부를 위한 최적의 시간이다.

구미 리더스수학학원 최중근 원장은 “수학은 여전히 수능 과목 가운데 가장 변별력이 큰 과목이다”며 “단시간에 완성되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 꾸준히 사고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미수학학원-구미리더스학원]중학교 때 기본 제대로 다져야

 

경북 구미시 형곡동 풍림2차 아파트 맞은편 위치한 구미 리더스수학학원은 중고등 수학전문학원이다. 중학교 때 수학을 놓치면 고등수학이 어려워져 결국 포기하게 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특히 중학교 공부습관을 강조한다. 중학교 때 기본이 제대로 다져지면 고등수학에서 새로운 것이 나와도 문제없이 해결해 나갈 수 있기 때문.

 

 

구미수학학원의 선두주자인 구미리더스학원은 모든 중학생들의 수업은 1:1 능력별 진도수업이 이루어진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이 무엇을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 개별지도의 장점이다. 수업은 주 3일, 3~4시간씩 이루어진다. 먼저 선생님과 1:1로 개념 수업을 한 후 학생 스스로 개념이해를 위한 문제 풀이를 한다. 학생들은 개념을 확실하게 익혀 문제를 스스로 풀어보면서 생각하는 힘이나 부족했던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문제풀이 후 오답노트로 정리한다.

 

[구미수학학원-구미리더스학원]겨울방학 수준별 선행학습

 

 

학생들마다 진도가 다르다는 것도 1:1 개별 수업의 특징 중 하나. 상위권 학생들은 개념수업과 개념문제풀이, 심화학습, 오답노트 정리 등을 통해 선행학습을 하고 하위권의 학생들은 한 학기 선행으로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문제로 개념문제를 반복하면 자신감을 키워주고 있다. 단원이 끝날 때마다 테스트를 통해 그 단원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간다.

 

방학동안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선행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상위권의 학생들은 예습수준이 아닌 완벽한 선행학습이 되도록 하고, 중위권은 1학기 선행학습을 하고 문제풀이방법, 생각하는 방법 등을 반복해서 완벽하게 숙지하도록 한다.

 

특히 개념이나 정의, 증명 등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하위권은 무조건 선행학습을 하기보다는 각 단원마다 앞의 내용과 연계시켜 선행하고 있다.

리더스에서는 방학에 선행학습을 하고 학교 수업시간은 복습시간으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구미수학학원-구미리더스학원]문이과 빨리 정해야 수학공부에 용이

 

고등부 수업은 소수 그룹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선행학습과 모의고사기출문제, 논술 2~3문제 등을 평상시에도 꾸준히 풀고 있다. 또 틀린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면서 문제유형을 분석해서 공부하고 있다.

구미수학학원인 구미리더스학원의 최중근 원장은 “중학교 때 진로가 정해져야 학생의 상태에 맞춰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며 특히 고등학교 때 문이과가 빨리 결정되어야 수학공부에도 용이하다”고 조언했다.

 

구미수학학원인 구미리더스학원에서는 수학공부의 원칙대로 한 문제를 가지고 꾸준히 문제를 풀도록 한다. 문제를 풀어 채점하고 어려운 문제는 힌트를 얻어 끝까지 스스로 풀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054)457-4800

취재 구미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구미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