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나눔교육사 양성교육 27명 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2. 20:25

경북 구미 형곡동에 위치한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이사장 김연고)에서 운영하는 나눔국민운동본부 경상북도 거점기관에서는 나눔문화확산과 실천을 위해 나눔교육사 취득과정 기본과정교육을 실시하여 27명이 수료하였다.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나눔교육사 양성교육은 2015년 11월 14일, 21일, 28일 3일간 18시간 실시 되었고 교육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나눔교육을 통해 만나는 자기발견, 나눔실천을 위한 인식 공유, 창의적 나눔교육을 위한 기획과 실행, 나눔교육사 사례, 나눔교육프로그램 개발, 민주시민교육등 현장에서 교육시 접목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나눔국민운동 본부는 2011년 6월 나눔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120여개의 나눔관련 NPO기업, 언론사등의 네트워크 조직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나눔실천 프로그램 홍보, 나눔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 나눔을 통한 사회통합 국민운동을 전개한다.

 

 

경북 구미시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는 2015년 5월 나눔국민운동본부 거점기관 공모를 통해 경상북도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구미지역의 지역사회 나눔교육, 나눔교육캠페인등 구미지역의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사업과 금번 나눔교육사 양성과정 기본과정을 진행하였다.

 

 

경북 구미시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김연고 이사장은 “나눔 교육은 나눔의 가치와 정의를 배우고 스스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입니다.

 

 

금번 나눔교육사 양성 기본과정에 역량있는 지역 활동가 27명이 수료를 하여 구미시의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보고자 하며 지역사회 관련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나눔교육사 양성교육을 수료하는 배인자씨는 “ 3주간 18시간의 교육 과정이 진행되었지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을 정도로 나의 나눔교육을 현장에서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한 사회에서 벌어지는 모든 공적인 문제를 판단, 결정하는데 동등한 권리와 책임을 가진 한사람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싶다 .”라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나눔교육 및 나눔교육사 양성과정에 대한 문의는  054-443-0541 (담당자 박원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