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학생문화센터 2015 예술영재교육원 음악영재 수료연주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3. 15:45

-「꿈은 날개를 달고」12월 5일 오후 3시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 -
대구예술영재교육원(이하, 예술영재원)은 오는 5일(토) 오후 3시부터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대구예술영재교육원 음악영재 수료 연주회’를 개최한다. 대금을 연주하는 월배중 3학년 강성윤 학생의 첫 무대를 비롯해 총 18명의 음악영재들이 제각각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게 된다.

 

 

그간 예술영재원생들은 재학중인 중학교와 예술영재원을 오가며 본인의 학업에 열중함과 동시에 예술영재원에서 실시하는 예술이론수업과 합주활동, 개인별 전공실기수업, 마스터클래스와 하계집중교육 등을 감당하느라 매우 바쁜 한 해를 보냈다.

 

 

학생들마다 전공 연습에만 하루에 두 세 시간을 족히 할애하는 터라 적잖이 부담이 되었을 터지만, 이들은 예술영재원에 오는 것이 매우 즐거운 경험이라 입을 모아 말하며 결석도 거의 없이 충실하게 한 해의 수업을 소화해 냈다. 오는 5일 열리는 연주회 자리에서 재원생들은 이렇게 바빴던 2015년을 마무리하고 수료를 결정짓게 된다.

 

 

대구예술영재교육원 김점식 원장은 “2015년 미국 클리블랜드 영아티스트 콩쿨에서 1위에 입상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재홍 군(16세) 등 우리 예술영재원을 거쳐간 수료생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좋은 소식을 들려주고 있다. 대구예술영재원은 앞으로도 예술 영재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