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상담기법 특강’호응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4. 14:38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4일 본관 6층 회의실에서 전임교수들을 대상으로 학생상담기법 특강을 열어 참가 교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대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선영)가 주관한 이번 특강에는 40여 명의 교수들이 참여해 수강 열기가 뜨거웠다. 이선영 센터장은 “학생들과의 소통을 기본으로 고민과 문제 해결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기법을 갖추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특강을 맡은 김헌환 경인여자대학교 카운슬링센터장은 ‘학생지도력 향상을 위한 조직적 상담법’이란 주제로 효과적인 대화기법, 문제유형별 상담전략 등 다양한 상담기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헌환 카운슬링센터장은 “급격히 변하는 사회에서 학생들의 심리, 생활, 진로 등의 문제가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높이고, 졸업 후 우수한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교수의 상담 강화가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미대 시옥진 교수(아동보육전공)는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지도교수로서 역할와 지도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점검해 보는 시간이 됐다”며 “교수와 학생과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단순한 사제지간을 넘어 인생의 조력자로서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