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김찬영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구문현답”경청투어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2. 29. 17:39

구미을 김찬영 예비후보는 29일 오전부터“구문현답”(구미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경청투어를 시작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경운대 창업보육센터장과 대구경북 창업보육협의회 회장을 지낸 경운대 이선하 교수(보건환경학)를 찾아, 창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방안과 현실적 대안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예비후보는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지만, 일자리 창출 능력이 큰 글로벌기업들의 실질 일자리 수요와 산학협력의 실태에 대한 엑기스를 배우는 아주 소중한 자리였다”며, 귀한 시간 내주신 이선하 교수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선하 교수는 산학협력 및 창업보육센터장, 지역혁신특성화사업단장으    로서 참외농가에 유비쿼터스 농사시스템을 보급했고,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단장으로 의성의 특산품인 흑마늘을 글로벌 파워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으며,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대구경북지역 회장으로도 봉사하고 있다.

 

김찬영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오늘 첫발걸음을 계기로 전문가들을 찾아가서 ‘구문현답’(구미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을 구하는 경청투어를 더욱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겠다”며“구미의 젊은 심장 김찬영, 민생현장을 심장으로 뛰고 전문가들의 식견을 마음으로 배우고 따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