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두통 어지럼증 부광한의원 치료방법은?

내일신문 전팀장 2012. 2. 2. 00:02

 

원인모를 두통, 치료방법은?

 

 

구미두통 어지럼증치료한의원으로 명성이 자자한 부광한의원(김종채 원장)은 원평동 구미역 맞은편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다. 중앙시장을 찾는 시민이나 시장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해 온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두통과 어지럼증을 치료를 하면서 효험이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구미부광한의원은 “현대 사회가 복잡 다변화되고 스마트시대의 도래로 속도가 빨라지다 보니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이드신 분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 까지 습관적으로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구미 대부분의 어지럼증이나 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대부분 약물치료를 한 경험을 갖고 있다.

 

 

구미부광한의원은 두통과 어지럼증은 정확하고 정밀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대부분이 일과성이고 신경성으로 오는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혹시나 뇌종양 뇌졸중 등의 다른 심각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진단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이다.

 

 

 구미부광한의원은 “한의학에서는 머리를 인체의 모든 양기가 모이는 장소로 본다. 원인에 따라 일반적인 감기로 인한 외감(外感)두통,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유발되는 간양(肝陽)두통, 소화기장애가 원인인 기혈허(氣血虛)두통, 만성적인 질병이나 머리 타박상으로 기혈이 맺혀 발생하는 어혈(於血)두통 등으로 분류한다” 고 설명했다.

 

 

 구미부광한의원은 두통을 원인적으로 치료하려면 우선 증상에 대한 문진과 진맥 체열검사 홍채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그 원인을 밝혀내게 된다. 그리고 진단에 맞는 침구 시술과 체질별 한약 환약 등을 처방해 두통과 어지럼증을 치료하게 된다.

 

 

구미부광한의원은 두통과 어지럼증이 반복되면 미루지 말고 치료 받는 게 좋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 음식문화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어지럼증과 두통을 치료하면 그 날아갈 듯한 상쾌함은 이루 말할 수도 없다고 한다. 좋은 약도 중요하지만 한의사의 정성과 소통 그리고 환자의 의지가 함께 할 때 더 좋은 결과를 낫는다고 한다.

 

문의  054-457-1212

주소: 경북 구미시 원평2동 117-18(구미역 건너편, 중앙시장 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