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베스트 아이디어 오브 이어 공모전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1. 14:49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베스트 아이디어 오브 이어 공모전


대구콘텐츠코리아 랩이 주관하는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인 <BEST IDEA OF YEAR(이하 BOY)>가 열린다.  <BEST IDEA OF YEAR 공모전(이하 BOY)>은 문화콘텐츠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기획․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올해 처음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2월 21일(일)까지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의 실험과 창작은 물론, 창작자간 교류와 콘텐츠 산업화까지 지원하는 창작자 전문 지원 시스템으로 2015년 2월 개소 이후 작은 상상력이 창작으로, 창작이 창직과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BOY 공모전은 숨어있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단순한 아이디어가 구체화 될 때까지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멘토링을 제공하고 나아가 콘텐츠리그와의 참가 연계를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참가자격은 문화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아이디어 응모 횟수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구분해 접수를 받아 더욱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발굴하도록 기획했다.


BOY 공모전에서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팀의 아이디어는 오는 2월 26일(금)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뽐낸 일반부, 청소년부 각 우수 3팀에게는 창작을 위한 총 상금 1,000만 원 상당의 창작 장비뿐만 아니라 2016년도 콘텐츠리그 예선평가가 면제가 되는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박운상 문화콘텐츠과장은 “이번 BOY공모전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문화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궁극적으로 지역 내 문화콘텐츠 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BEST IDEA OF YEAR 공모전은 문화콘텐츠 분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dgck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2월 21일까지 이메일(dgckl@dip.or.kr)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