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구미시선관위, 광평1차푸르지오아파트 동대표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11. 11:54

구미시선관위, 광평1차푸르지오아파트 동대표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최고 80% 투표율 경신하며 투표 마쳐, 2016년 첫 번째 온라인투표 지원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태균)는 2월 3~5일 3일간에 걸쳐 광평1차 푸르지오아파트 동별대표자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g)시스템을 지원하여 평균 70%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선거를 마쳤다.

 

온라인투표란 스마트폰 일반휴대폰 문자나 PC 메일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투표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미시선관위는 이미 2015년도에 코오롱하늘채아파트 동별대표자선거에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최초 도입하여 성공적인 투·개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다.

 

이번 광평1차푸르지오아파트 동별대표자선거에서는 지난번 코오롱하늘채와 달리 현장투표 없이 아파트 전 주민들이 오로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만을 이용하여 선거에 참여했기 때문에 온라인투표 시스템의 기능을 극대화하여 활용할 수 있었다. 

 

경북 구미시 광평1차푸르지오아파트 주민들 역시도 집 직장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느 곳에서나 자신의 휴대폰만을 이용해 본인인증만을 거친 후 후보자를 선택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투표를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투표 지원을 통해 그동안 동대표선거에서 거론되어 왔던 투표율 저조현상, 각 호별방문에서 오는 번거로움 및 사생활 침해 등의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온라인투표의 신속성, 정확성, 효율성 등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각종 생활주변 선거에서 온라인 투표의 저변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