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추나요법 요통의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2. 5. 16. 00:05

 

 

구미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추나요법을 시술하는 부광한.의.원은 요통은 나이가 많을수록 그 발병 빈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특히 50~6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요통치료도하는 원평동 부광.한.의.원(원장 김종채)은 중앙시장내에 위치하고 있다. 많은 시장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하면서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요통은 척추뼈, 추간판(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 및 상호 조정이 어려워짐으로써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60~90%의 사람이 요통을 겪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 요통환자의 40~50% 정도는 치료 없이도 1주일 이내에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나머지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통은 허리에만 통증이 있는 경우가 가장 많으나 환자에 따라서는 하지의 통증을 함께 호소하거나 하지의 근력 약화, 감각 저하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대개 디스크 질환의 경우 허리를 앞으로 숙일 때 증상이 심해지는 양상이고, 척추관 협착증이나 추간관절 증후군의 경우 허리를 뒤로 젖힐 때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요통은 몸을 움츠리게 되면서 근육이 경직되어 어깨와 허리의 통증이 심하게 될 수가 있다. 대부분 과도한 힘이 내외적으로 허리에 가해져서 발생하므로 평소 바른 자세와 생활환경 개선 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요통이 없는 건강하고 튼튼한 허리를 위해서는 허리에 기혈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고, 근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바른 자세와 생활환경 개선, 식이요법, 운동법 등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요통환자는 끈기 있는 식이요법으로 체중이 늘지 않도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섬유질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고, 대소변이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흡연은 척추의 혈액순환을 감소시켜 디스크의 영양공급불량을 초래하여 척추변성에 의한 요통을 유발함으로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술도 가급적 피하여야 한다. 허리를 튼튼하게 하는 체조로는 무엇보다 복부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통의 치료는 침도요법을 받으면 좋다. 침도요법은 ‘이침대도(以針代刀)’라 하여 ‘침으로 칼을 대신한다’는 뜻이다. 말 그대로 침을 사용해 디스크 주위의 근육, 인대, 힘줄 등의 유착을 절개하여 만성적인 통증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침 치료법이다. 장기간 반복된 작업이나 타박손상은 근육, 인대 등을 유착시키는데, 유착이 되면 기혈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영양이 부족해져 통증과 이상감각(저림, 화근거림, 뻐근함, 쑤심), 운동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완화해주는 치료법으로 구미 부광한의원에서 시술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구미부광한의원 정보◆

구미침도요법시술 한의원 구미 구미부광한의원

예약문의: 054)457-1212

구미부광한의원 홈페이지

구미시 원평2동 117-18(구미역 맞은편 중앙시장 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