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맛집/옥계찜닭/안동하회찜닭/삼계탕/치킨]언론보도 구미맛집추천

내일신문 전팀장 2012. 7. 7. 04:34

 

[구미맛집/옥계찜닭/안동하회찜닭/삼계탕/치킨/묵은지]구미맛집 언론보도 구미배달맛집 추천

 

 

경북 구미시 옥계동에서 쌀 떡국 떡을 넣어주는 구미맛집으로 구분되는 옥계동 대표 구미맛집 옥계맛집 안동하회찜닭은 이곳에서 단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반드시 다시 찾는다. 이유는 안동 구시장의 비법이 구미맛집에 바로 전수된 맛집이라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에 반해 이내 단골이 되기 때문이다.

 

 

구미서 치킨집을 하다가 찜닭전문점으로 바꾼 닭요리 5년 경력의 유진영 사장(사진)은 처음에 찜닭요리를 위해 안동, 대구 등 원조 집이나 맛있는 집은 다 다녀보았을 정도라고 한다. 군대 취사병 출신으로 요리에 관심이 많은 유 사장의 손맛으로 원조보다 더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구미 안동 하회 찜닭의 맛집 스토리가 궁금해진다.

 

 

[구미맛집/옥계찜닭/안동하회찜닭/삼계탕/치킨/묵은지]닭과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안동찜닭

구미 옥계동에 위치한 안동하회찜닭의 인기 메뉴는 단연 안동찜닭이다. 안동에서 기원한 음식으로 알려지는 안동찜닭은 고춧가루를 넣지 않은 닭볶음탕인 셈. 안동찜닭은 닭에 함유된 단백질과 다양한 야채에 함유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음식 중 하나이다.

 

 

닭과 야채를 푸짐하게 넣어 만든 구미 옥계동 찜닭 맛집인 이곳 안동찜닭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맛이다.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닭고기 특유의 냄새도 전혀 없고 간이 푹 베인 부드러운 닭고기는 입을 즐겁게 한다.

 

 

쫄깃쫄깃 부드러운 당면과 구수한 감자 맛도 빼놓을 수 없는 맛이다. 또 다른 찜닭과 달리 쌀 떡국떡과 만두를 넣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안동찜닭은 4명이 먹어도 넉넉할 정도로 푸짐하다.

 

 

[구미맛집/옥계찜닭/안동하회찜닭/삼계탕/치킨/묵은지]얼큰한 묵은지찜닭

야채찜닭에 묵은 김치를 넣어 만든 묵은지찜닭 또한 안동하회찜닭의 자랑거리. 유 사장의 장모가 직접 담근 묵은 김치를 넣어 만든 묵은지찜닭은 얼큰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묵은 김치가 찜닭의 맛을 배가 되게 해주어 칼칼하면서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콩나물을 넣어 국물 맛이 더욱 시원하다. 특별히 국거리가 없을 때 밥반찬으로도, 소주한잔 생각날 때 술안주로 제격일 듯. 가족단위로 오는 구미 옥계동 등의 손님들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후라이드 치킨 주문도 가능하다.

 

 

[구미맛집/옥계찜닭/안동하회찜닭/삼계탕/치킨/묵은지]삼계탕 배달가능

안동하회찜닭에서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구미 옥계동의 삼계탕도 먹을 수 있다. 황기, 계피 등 여러 가지 한약재를 넣고 만든 삼계탕은 냄새가 거의 없고 국물 맛이 시원하며 육질이 부드러운 게 특징.

7

 

안동하회찜닭의 삼계탕은 배달도 가능하다. 이젠 굳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도 삼계탕을 즐길 수 있을 듯. 한편, 안동하회찜닭은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서비스하기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배달 가능한 옻닭과 백숙 등을 준비 중이다.

 

 

문의 : 054-476-9962(꼬꼬요리)

위치 : 구미 옥계4공단 주유소 맞은편

메뉴 : 안동찜닭, 야채찜닭, 묵은지찜닭, 삼계탕 등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새벽4시

취재 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