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24시간중국집/석적중국집/중리중국집] 태화루의 맛과 명성

내일신문 전팀장 2012. 5. 28. 15:35

구미맛집 구미중화요리 칠곡중국집 석적중국집 중리중국집 중리중화요리 구미정통중화요리 태화루의 맛과 향 분위기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구미맛집이다. 구미석적중리에 위치한 태화루는 24시간 영업을 하는 중화요리 중국집으로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유명한 곳이다.

 

 

쎄스코 방역가입 업체로 철저한 위생 신선한 재료 친절한 서비스로 이름난 구미태화루는 구미석적 중리 최대의 중화요리전문 중국음식점이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

구미에도 정통중화요리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전문점은 많다. 그 중 유명한 곳이 석적 중리에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 태화루. 10여 년 동안 한결같은 맛으로 이미 입소문 짱짱한 맛집이다. 공단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안 와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또 택시기사들이 손님을 데리고 올 정도로 ‘기사들이 추천하는 중국집’이기도 하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 매콤한 구미 중화비빔밥

이곳의 인기메뉴는 단연 중화비빔밥. ‘태화루’하면 중화비빔밥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란다.

맨밥 위에 새우, 쭈꾸미, 오징어, 목이버섯 등 해산물과 야채를 듬뿍 넣어 만든 소스를 얹고 그 위에 계란부침을 덮어 나온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비빔밥과 덮밥 위에 계란부침을 얹은 느낌. 소스가 야끼우동소스 맛이니까 야끼덥밥이라 생각하면 될 듯하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 명품 중리 중화비빔밥

일단 계란부침을 숟가락으로 자르고 모두 섞어 밥을 비빈다. 맛있게 비벼진 밥에 계란부침을 올려 한 숟가락 입에 넣으면 진한 양념 맛이 입에 착 감긴다. 왜 여태까지 이런 음식을 몰랐을까? 느끼하지 않고 은근히 매콤한 맛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굳이 반찬이 없어도, 꼭 필요하다면 단무지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6가지 요리 술 식사까지

구미석적중리 맛집 태화루의 대표는 중국인 요리사다. 그래서 제대로 된 정통중화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의 코스요리는 6가지 요리에서부터 술과 식사까지 중국에서 먹는 기분으로 즐길 수 있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 구미맛집 구미 양장피

구미맛집 구미중화요리 구미중국집 석적중국집 중리중국집 중리중화요리 구미정통중화요리 태화루의 코스요리 중 가장 먼저 나오는 게 양장피. 새우, 해삼, 양장피, 등 각종해산물, 야채들이 매콤한 겨자소스와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몸에 좋은 각종 야채들과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양장피는 중화요리에 있어서 보약중의 보약으로 통한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 구미 석적중리- 샥스핀

다음은 중국의 3대 진미 중 하나인 샥스핀. ‘이것이 정말 말로만 듣던 상어지느러미’ 상어지느러미와 해산물, 야채를 채 썰어 녹말을 넣어 걸쭉하게 나오는 샥스핀은 바다 향 가득하면서 담백하다.

 

 

구미맛집 구미중화요리 구미중국집 석적중국집 중리중국집 중리중화요리 구미정통중화요리 태화루의 코스요리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느껴진 샥스핀은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어느 특정한 양념맛이 없기 때문에 요리속의 새우를 먹든 야채를 먹든 그 요리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입안에서 그냥 녹아 든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구미맛집 석적 깐쇼새우

여느 집보다 새우 크기가 큰 매콤달콤 깐쇼새우는 윤기가 좌르르해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 넘어간다. 특히 씹는 식감이 좋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다. 왕새우 본연의 맛과 매콤 달콤한 양념 맛이 어우려져 천상의 맛을 낸다. 훌륭하다. 그동안 구미맛집을 진행하면서 많이 먹어 봤지만 특히 맛있는 것 같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구미맛집 석적중리 깐풍기

양상추에 싸서 먹어 더 깔끔한 깐풍기. 사실 젓가락이 제일 먼저 간 음식이다. 보기 좋은게 먹기에도 좋다고, 매혹적인 색깔이 눈을 사로잡았고, 바로 식감도 점령했다. 깐풍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음식이며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고급 중화요리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구미맛집 중리 고추잡채

고추잡채는 꽃빵에 싸서 먹는다. 꽃빵과 함께 먹는 고추잡채는 담백한 꽃빵의 맛과 매콤한 고추와 고기의 맛이 어우려져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끊임없이 나오는 이곳 요리에 너무 행복해진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구미맛집 석적중리 탕수육

탕수육은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본 대표적인 중화요리다. 그러나 제대로 된 탕수육을 먹어본 사람은 많지 않을 터. 구미맛집 구미 석적중리 태화루의 탕수육은 매콤하면서 고소하고 바싹한 느낌이 그대로 살아 있다. 고추기름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서비스로 나오는 중국술을 곁들이면 더 기분 좋게 중국음식을 즐길 수 있을 듯. 메인요리가 끝나면 자장면, 짬뽕, 짬뽕밥, 쟁반자장 등 원하는 대로 선택해 식사를 할 수 있다.

 

 

[구미맛집/구미중화요리/구미중국집/석적중리중국집/중리중화요리]음식 재사용은 절대 NO!

구미맛집 구미중화요리 구미중국집 석적중국집 중리중국집 중리중화요리 구미정통중화요리 태화루의 정희경 대표는 “단무지나 양파, 김치 등 먹다 남은 음식은 절대 재사용하지 않아요. 또 해충방제 전문 업체에 가입해 깨끗한 음식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위생관리를 하고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은 사람의 마음이다”고 말하는 구미맛집 석적중리맛집 태화루의 권희경 대표는 손님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이 될 수 있도록 친절서비스는 물론 작은 하나까지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

 

태화루 네이버로 기사 보기(클릭)

문의 : 054-977-6336, 6226

위치 : 경북 칠곡 석적 중리 138-10번지

메뉴 : 중화비빔밥, 코스요리(양장피, 싹스핀, 깐쇼새우, 깐풍기, 고추잡채, 탕수육), 각종요리 및 식사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대형연회석 완비

취재 구미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구미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