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보건소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UCC 공모전, 전 국민대상 접수 시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4. 13:46

건강에 대한 관심, UCC로 응답하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UCC 공모전’을 실시하며, 오는 3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 공모전은 시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율 향상 및 건강 환경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건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통합건강증진 사업에 포함되는 전 영역으로 금연, 절주, 영양, 비만, 신체활동,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치매관리, 방문건강관리, 아토피천식예방관리, 지역사회중심재활, 여성과 어린이특화 사업에 해당되는 내용이면 신청 가능하고, 구미보건소 홈페이지(phc.gumi.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영상물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 공모전은 특히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학생들의 참여가 뜨거웠으며, 입상 작품들은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홍보물로 꾸준히 활용되고 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이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통합하여,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게 기획·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급자 중심이 아닌 대상자 중심의 건강증진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