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시 청년공감 기업탐방기자단 30명 모집, 4월 1일까지 접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8. 14:51

대구시 청년공감 기업탐방기자단30명 모집, 4월 1일까지 접수

 

대구시는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청년 공감 기업탐방기자단」(이하 기자단)을 출범한다.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청년이 공감하는 기업정보 및 취업정보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자단은 오는 4월 1일까지 공식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될 기자단은 지역우수기업 60개사를 방문해 청년구직자를 대신하여 기업과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기자단이 채용담당자와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상세한 정보를 획득하고, 기업 현장 곳곳을 누비며, 실질적인 기업정보와 입사노하우를 청년공감기업탐방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전파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구일자리 청년기자단이 중견우수기업의 취재홍보를 통해 기업과 청년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기업 취업에  관한 인식전환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면, 올해 운영 기자단은 고용친화기업을 중심으로 청년층의 취업과 연계된 수요자중심의 기업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기업탐방 외에 대구시에서 실시하는 고용관련 정책을 청년층에게 전달하는 허브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선정된 기자에게는 기자단 위촉장, 기자증,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 종료시점에는 수료증 전달과 함께 우수기자를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대구 일자리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의 청년 (대학생 포함)으로, 팀 단위 지원(2인 1개 팀)을 원칙으로 하되 개인별 신청도 가능하며,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청년공감 기업탐방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gef3434)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30명이며,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청년공감 기업탐방 기자단 운영 사무국인 대구경영자총협회 (053-572-3434)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