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공터다 경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무료 수강생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1. 14:19

구미 공터다 경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무료 수강생 모집

 

 

2016 경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창을 열_DA!> 프로그램이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경상북도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며 (사)문화창작집단 [공터_다]가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경북 구미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단위의 문화예술교육 정책을 수립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가치가 드러나는 생활중심형, 또는 지역자원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주민과의 연결고리를 이루고자 하는 지역밀착형 문화예술을 활성화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문화창작집단 [공터_다](대표:황윤동)의 <창을 열_DA!>는 구미시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살고 있는 주체로서의 ‘나’를 문화예술을 통하여 새롭게 인식하고 발견해 가는 프로그램이다. <나를 돌아보기>, <나를 이해하기>, <나를 사랑하기> 등 삶의 주체인 나를 성장시키는 계기로 삼으며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얻어진 자료들을 기반으로 연극을 창작하여 발표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 공연발표는 문화나눔 행사를 통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장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구미 공터다 경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무료 수강생 수업진행은 매주 수요일 오후 19시부터 22시까지 3시간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 6일(수) 시작해서 11월 16일(수)까지 총 25차시로 이루어진다. 구미시 관내에서 근로하고 있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간식도 제공된다.

 

교육장소는 원평동 소극장[공터_다](구미시 금오시장로 4, 아트센터DA 지하)와 상상공간[놀_다](3층)에서 이루어진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월14일부터 충원 시까지다. 이번 <창을 열_DA!>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으며 자신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문의 및 접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