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폐경/구미갱년기/구미안면홍조치료]메리디안한의원, 폐경 준비 이렇게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18. 00:00

[구미폐경/구미갱년기/구미안면홍조치료]메리디안한의원, 폐경 준비 이렇게

구미폐경 구미갱년기 구미안명홍조 구미생리통 갱년기장애 등 여성질환을 치료하는 구미메리디안한의원(원장 김영표)은 폐경은 난소의 기능으로 보아 여성으로서의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이행하는 시기를 말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갱년기는 사람에 따라 체질에 따라 여러 가지 차가 있으나, 통계적으로 40∼55세 사이 에서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구미폐경 구미갱년기 구미안명홍조 구미생리통 갱년기장애 등 여성질환을 치료하는 구미메리디안한의원은 갱년기를 맞으면 난소 기능의 실조로 월경의 양이나 주기가 불규칙하게 되고, 수개월에서 3년에 걸친 여포호르몬(에스트로겐)의 분비저하로 월경은 마침내 폐지되며, 간뇌(間腦)의 자율신경중추에 작용하여 자율신경계의 실조를 일으켜 갱년기장애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폐경 등 갱년기장애질환의 치료는 한의학적으로 폐경기는 나무가 말라가는 과정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나무가 나이가 들면 열매를 맺지 못하고, 껍질은 마르면서 거칠어지며, 잎은 윤기가 없어진다며 비유했다. 사람도 이와 같은 것. 한 달에 한 번씩 소모해 나가던 피(월경)가 고갈되어 없어진 것이 폐경인 것이다. 이때부터 여성에서 노인으로 변화를 하는 단계라 하겠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폐경 등 갱년기장애질환이 나타나는 증상은 몸 내부의 피가 부족해지면 식은 땀이 나고, 허열이 얼굴에 떠올라 화끈거리며, 대변이 잘 안 나올 수 있고, 눈과 입이 마르며, 꿈이 많아지고, 가슴이 자주 두근거리며, 질이 건조해지는 등의 증세가 생긴다고 설명했다.

 

 

갱년기와 폐경은 자연현상이기 때문에 치료 없이도 기일이 지나면 병상(病狀)이 소실되지만, 그 증상이 치료를 필요로 함에도, 그냥 참기도 하고, 가족들도 무관심으로 혼자만의 고민으로 넘기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약 25%의 여성이 소위 갱년기장애로 치료를 필요로 하고 있다.

평균연령의 증가로 폐경 이후에도 약 30년 이상을 사는 세상이 됐다. 적절한 관리가 없으면 여러 만성 합병증(골다공증 비만 허혈성 심징질환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혈증 자궁암, 유방암, 난소암 등의 여성암 중풍 당뇨)이 생길 수 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폐경 등 갱년기장애질환의 치료는 한의학에서는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심장과 간을 보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고 한다. 기본적인 치료 방향은 부족해진 혈액과 진액을 보하면서, 머리로 떠 오른 허열과 화를 식히는 것이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폐경 등 갱년기장애질환의 치료는 사람마다 필요한 기운과 처방이 다 다르므로 그 부족한 부분을 도와주면서 치료를 하게 되면 거의 부작용 없이 치료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한방치료로 환자들이 상당히 만족한 결과를 보인다고 한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 www.emeridian.com

주소: 구미시 형곡동 854-2 동우빌딩 2층

문의:  여성질환치료한의원 메리디안한의원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