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초와 한화탈레스 간 연간봉사활동 MOU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12. 15:06

나누면 행복해요. 학교와 기업간의 봉사활동 MOU


구미초등학교(교장 박인숙)에서는 4월 4일(월) 본교 교장실에서 한화탈레스 ILS 파트(파트장 정호영)와 학교-기업간의 연간봉사활동 지원 및 멘토링 활동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을 통하여 구미초와 한화탈레스는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호유대관계를 강화하였으며 기업의 사회적책임 증진과 더불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인성함양, 건강한 신체를 기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다.


연간봉사활동 MOU의 체결로 구미초등학교 학생들은 1년간 어린이날 행사 지원(체육대회행사), 하계스포츠체험활동(수영장 체험), 동계스포츠체험활동(스케이트장 체험), 크리스마스 산타행사를 한화탈레스측으로부터 제공받게 되었으며, 구미초등학교 학생 10명과 한화탈레스 직원 5명이 멘토-멘티를 맺어 1년 동안 5회에 걸쳐 문화체험활동, 학습지도 및 직업체험의 활동을 하게 되었다.


구미초 박인숙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와 기업의 봉사활동 MOU체결을 통해 학교와 기업이 상호 협력하여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게 함으로써 양 기관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배움‧나눔‧꿈을 일깨우는 구미교육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