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 원스탑 One Stop 자전거이용 서비스 제공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20. 00:00

[구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 원스탑 one Stop 모바일 자전거 정보 이용 서비스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자전거이용 인구 증가에 따른 이용자 중심의 자전거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과의 쌍방향 소통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구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구축 착수보고회를 중회의실에서 홈페이지 구축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구미시는 자전거 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자전거 종합 홈페이지」구축은 자전거도로 데이터 및 각종 자전거 관련 자료수집과 시스템 개발, 시험운영을 거쳐‘13년 2월에 시민들에게 오픈되어 상용화 될 것이다.

 

구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 자전거도로, 안전교육장, 자전거 대여소, 자전거판매·수리점 등 자전거인프라 현황 및 이용안내와 자전거 길 찾기 경로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전거 길 찾기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여 자전거 타기에 빠른길, 안전한길 등 이용자 목적과 능력에 맞는 경로를 검색하고, 검색된 자전거길에 대한 거리, 소요시간, 고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자전거교육 e-러닝, 참여마당, 자전거이용 불편신고 등 시민 참여형 메뉴도 제공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자전거관련 정보제공을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스마트폰 이용 환경을 제공하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모바일 자전거도로 경로검색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미시는 이번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 보고회를 통해 개진된 내용에 대해서는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제공과 자전거가 대중교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다.